미우미우는 이탈리아의 명품 패션 브랜드로,
프라다 그룹의 자매 브랜드이다.
미우미우는 1993년에 프라다의 여성복 세컨드 라인으로 시작했으나,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과감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탈리아 패션의 우아함과 세련된 색감이 특징이며,
젊고 세련된 느낌을 추구한다.
미우미우를 창업한 미우치아 프라다는
프라다 창업주 마리오 프라다의 손녀딸이다.
그녀와 남편 파트리치오 베르텔리가
1978년 프라다를 물려받은 후
디자인과 경영에 참여하며 많은 성공을 거두었다.
상품라인은 확대하며 프라다의 자매브랜드로
미우미우를 창업하게 되었다.
미우치아가 어린 시절부터 상상 속 친구이자
자신의 이상적 자아의 이름으로 미우미우를 만들었는데,
그걸 본떠 브랜드네이밍을 하고 디자인에도 적용하였다.
미우미우는 프라다보다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브랜드로,
과감하고 실험적인 디자인과
밝고 경쾌한 색상을 사용하여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우미우는 의류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선글라스,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패션계의 변화에 빠르게 반응하고 있다.
특히 가방과 구두는 미우미우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다.
미우미우는 케이트 모스, 드류 베리모어 등
유명한 모델과 배우들을 캠페인 모델로 선정하여
미우미우의 이미지를 강화하였고,
여성들의 관능적이고 지적인 매력을 드러내는
독특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우미우는 2010년대 후반 들어
뉴트로 열풍에 제대로 편승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소녀적이고 러블리한 럭셔리 브랜드로,
프라다의 여동생 격으로만 알고 있던 미우미우가
최근 트렌드의 중심에서
전 세계 패션을 이끄는 키 하우스로 거듭나고 있다.
2021 F/W 시즌에는 발라클라바가 뜨거운 인기를 끌었고,
2022 S/S 시즌에는 미우미우가 로우라이즈 패션을 선도했다.
2023 시즌에는 발레코어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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