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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브랜드 History

명품 하이엔드의 대명사 루이비통 프리폴 컬렉션 패션쇼 [ft. 서울 잠수교]

by mignon-jy 2023. 5. 2.

 

 

루이비통 프리폴 패션쇼

 

4월 29일 토요일 오후 8시 서울 잠수교에서
루이비통 2023 프리폴(Prefall) 여성 컬렉션

패션쇼가 열렸습니다.

 

 

 

루이비통 프리폴(Prefall)은

정규 가을·겨울(F/W) 컬렉션 전에 선보이는

간절기 컬렉션으로

루이비통이 사상 처음으로 기획한 것입니다.

 

이번 패션쇼는 2023∼2024년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해외 관광객과 서울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로

참여하였습니다.

 

 

잠수교는 795m에 달하는 길이로 런웨이 무대로 변신했으며,

파란 조명으로 물든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루이비통 2023 프리폴 패션쇼 영상보기

 

루이 비통 2023 프리폴 여성 패션쇼 | 루이 비통

5월 19일 출시에 앞서 4월 29일부터 한국 louisvuitton.com 에서 가장 빠르게 컬렉션의 제품을 프리오더 하실 수 있습니다.

kr.louisvuitton.com

 

 

 

 

 

 

46명의 모델들이 런웨이를 빛냈고,

정호연과 최소라가 각각 오프닝과

클로징을 맡았습니다.

 

국내외 루이비통 앰버서더 외

많은 연예인들이 참석해 더욱 화재가 되었습니다.

 

 

 

 

루이비통 프리폴 패션쇼에서 선보인 컬렉션 아이템은

5월 19일 출시에 앞서 4월 29일부터

한국 루이비통 공홈에서 프리오더 가능합니다.

 

 

2023 프리폴 컬렉션 프리오더

 

NEW 2023 프리폴 컬렉션 프리오더 컬렉션 | LOUIS VUITTON

5월 19일 출시를 앞두고 한국에서는 2023 프리폴 여성 컬렉션을 글로벌 최초 프리오더로 선보입니다. 그래픽 모티브로 장식된 시대를 초월한 실루엣부터 대담한 소재를 사용한 컬렉션은, 니콜라

kr.louisvuitton.com

 

 

 



루이비통 브랜드 히스토리

루이비통의 탄생


루이비통은 1854년 프랑스 파리에서 창업자 루이 비통이 

여행용 트렁크를 제작하는 작업장을 열었습니다. 

 

 

 

당시 파리의 귀족들은 긴 실크 드레스를 입고 여행을 하기 때문에, 

그들의 의류와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튼튼하고 실용적인 가방이 필요했습니다.

 

 

루이 비통은 상단과 바닥이 평평한 트렁크를 디자인하여,

마차에 쌓기 쉽고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러한 트렁크는 성공적으로 판매되었고,

루이비통의 명성을 높였습니다.

 

루이비통의 특징

- 모노그램 캔버스

1896년 창업자의 아들 조르주 비통이 고안한 

루이비통의 상징인 모노그램 캔버스는

L과 V의 이니셜과 꽃과 별의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조품을 방지하고

브랜드의 독창성을 강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희소성

루이비통은 제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희소성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일례로, 2007년에는 14개의 루이비통 가방을 조합하여 만든

트리뷰트 패치워크라는 가방을

전 세계에 24개만 한정판으로 발매하였습니다.

또한, 몽 모노그램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모노그램 색상과 문양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루이비통의 성장

 

루이비통의 창업주 루이비통을 시작으로

아들 조르주 비통, 3대 가스톤-루이 비통

4대 마이클 비통이 가업을 이어받았습니다.

 

1970년 4대 마이클 비통이 가업을 이어받은 이후

유럽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북미등에서

인기를 끌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으나

가족경영의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1987년 모에 헤네시와 합병하여 LVHM 패션그룹을 설립하고

펜디, 셀린느, 지방시, 로에베, 겐조등

많은 명품브랜드 들을 인수합병, 투자하며

거대 패션그룹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루이비통은 명품 하이엔드의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22년 기준 세계 명품 패션브랜드 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출에서도 단일 명품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고

LVMH그룹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