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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브랜드 History

과거와 현대의 조화, 스트릿 브랜드 휴먼메이드 Humanmade

by mignon-jy 2023. 6. 11.

휴먼메이드(HUMAN MADE)는 일본의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니고(NIGO)와 그래픽 디자이너 스케이팅(sk8thing)이 2010년에 설립한 패션 브랜드입니다.
1900년대의 고전적인 아메리칸 스타일을 재해석하고, 그 위에 독특하고 재미있는 프린팅을 입힌 옷들을 선보입니다.

 

휴먼메이드의 로고
로고

 

1. 니고(NIGO)의 휴먼메이드(Humanmade)

 


니고는 일본의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음악 프로듀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명은 토모야키 카와이키(Tomoyuki Kawakami)이며, 1970년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휴먼메이드의 디자이너 니고
니고


1990년대 초반부터 패션 업계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힙합문화와 스트릿 패션을 융합시킨 브랜드인 베이프(BAPE)를 창립해 스니커즈와 스트릿웨어로 인기를 얻었으며,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는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2010년, 니고는 그래픽 디자이너 Sk8thing과 함께 '휴먼메이드(Humanmade)'를 창립하였습니다.
휴먼메이드는 전반적으로 빈티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담고 있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그의 개인적인 스타일과 철학을 반영한 제품들은 정교한 디테일로 만들어져 있으며,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니고는 2021년 9월 겐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3.06.02 - [FASHION/아이템] - 겐조 돔 KENZO Dome

 

겐조 돔 KENZO Dome

겐조의 새로운 스니커즈인 '겐조 돔'이 공개되었습니다. 브랜드의 아티스틱 디렉터 니고의 영입후 첫 스니커즈로 겐조 공식 웹사이트와 롯데 월드타워점, 신세계 센텀점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mignon-jy.tistory.com

 

2. 휴먼메이드의 유니크한 스타일과 디자인

 

 

휴먼메이드는 전반적으로 빈티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담고 있는 브랜드로, 그래픽프린트, 독특한 패턴, 특별한 자수, 로고 디자인 등을 통해 유니크하면서도 인상적인 스타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섬세한 작업을 합니다.
또한,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갖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해 재활용 소재와 생산 방법을 사용하며, 환경 친화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휴먼메이드는 "The Future is in the Past"라는 컨셉으로 론칭한 브랜드로, 빈티지 문화와 스트릿 문화를 접목한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휴먼 메이드의 제품은 뛰어난 장인정신과 창의적인 그래픽으로 만들어지며,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바탕으로 워크웨어, 밀리터리, 스포츠, 아웃도어, 트레디셔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로고는 빨간색 하트 모양으로, 브랜드의 이름과 함께 'GEARS FOR FUTURISTIC TEENAGERS'라는 슬로건이 적혀있습니다.
휴먼메이드는 니고가 이전에 운영하던 베이프(A BATHING APE)와 비교되는 브랜드로, 베이프가 스트릿웨어의 대명사로 인기를 끌었다면, 휴먼메이드는 더 성숙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3. 휴먼메이드의 성장

 

휴먼메이드는 스트리트 패션 열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스니커즈, 후디,티셔츠, 바지 등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품질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니고의 친구들과 가까운 팬들만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의 프로젝트였지만 2010년대부터 국제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니고 의류를 착용한 퍼렐 윌리엄스와 니고
퍼렐 윌리엄스와 니고


휴먼메이드의 제품들이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에게 사랑받은 이유가 큰데, 카니예웨스트, 드레이크, 트래비 스캇 등은 휴먼메이드의 제품을 착용하고 공개적인 찬사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디다스, 코카콜라 등 다른 브랜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다양성을 높였습니다.
휴먼메이드는 니고의 창조적인 비전과 독창적인 감각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4. 휴먼메이드의 협업

 

휴먼메이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 가장 최근 공개된 협업은 아유르 체어와의 협업입니다.

아유르 스툴-그린


아유르 체어는 동양인의 신체에 맞춘 자세 교정 의자로 유명한 일본의 의자 브랜드 입니다.
협업아이템은 '아유르 스툴'로, 니고가 아유르 체어의 제품을 애용하는 것이 계기로 알려졌습니다.

 

- 리바이스와 휴먼메이드

 

휴먼메이드와 리바이스의 협업 컬렉션을 착용한 니고
휴먼메이드와 리바이스의 협업 컬렉션

2023년 3월 리바이스와의 세 번째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휴먼메이드의 니고는 15살 때부터 리바이스의 빈티지 데님을 수집한 것으로 유명한데, 리바이스의 150주년을 맞이해 빈티지 리바이스를 복각한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크리스피 크림(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 휴먼메이드 3종
크리스피 크림 도넛 휴먼메이드 3종

휴먼메이드와 크리스피크림의 콜라보는 2023년 2월 출시되었습니다.
크리스피 크림의 대표메뉴인 글레이즈드에 휴먼메이드를 상징하는 하트 로고가 더 해지는 등 한정판 도넛 3종을 선보였습니다.
그 외 도넛 모양의 키 체인, 핀 배지 등 액세서리와 함께, 티셔츠 등 의류 컬렉션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 휴먼메이드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아디마틱 HM'

아디마틱

1996년 처음 출시되었던 '아디마틱'은 스케이트 슈즈 같은 디테일이 특징적인 모델입니다.
협업 에디션은 오리지널 모델의 디테일은 살리고, 컬러링, 텅과 힐의 'adidas Originals by HUMANMADE' 협업 로고로 특별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2022년 7월 한정수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