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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브랜드 History

일본의 국민가방 브랜드 포터 Porter

by mignon-jy 2023. 6. 17.

 

 

포터(PORTER)는 일본의 요시다 기치조가 설립한 가방 브랜드입니다.
1935년 도쿄에서 'Yoshida Kaban Seisakujo'로 시작되었으며, 1951년에는 회사 이름이 'Yoshida & Co.Ltd'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후로도 포터는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포터의 다양한 아이템

 

 

1. 포터의 역사

- 창업자 요시다 고쿠로


요시다 고쿠로씨는 어려서부터 가방 제작에 관심이 많았으며, 12살 때부터 가방 장인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가방을 만들 때 최고의 재료와 기술을 사용하고자 했으며, 자신의 이름을 딴 요시다 가방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요시다 고쿠로는 가방을 만들 때 자신의 심장과 정성을 담으려고 했으며, 그의 모토는 "하나의 심장으로 하나의 가방을 만들라"였습니다.
그는 자신이 만든 가방을 세계에 알리고자 했으며,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자신의 가방을 홍보하고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 포터 가방

포터는 요시다 가방 회사의 하위 브랜드로 1962년에 탄생했습니다.
포터(Porter)의 이름은 영어로 짐을 나르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가방이 사용자의 삶에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일침입혼이라는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가방을 만들어왔으며, 일본의 가방 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디자인, 기능성, 내구성,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포터의 대표 아이템

-탱커 시리즈 (TANKER)

탱커- 투웨이백
탱커- 투웨이백

 

탱커 시리즈는 1983년에 출시된 가방 라인으로, 미군의 MA-1 플라이트 자켓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소재와 퀼팅 디자인이 특징이며,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탱커 시리즈는 가방뿐만 아니라 지갑, 파우치, 키링 등의 액세서리도 제공하며, 포터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아이템으로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포터에서 가장 대표적인 라인 입니다.

 

- 스모키 시리즈 (SMOKY)

포터의 스모키 투웨이백
포터의 스모키 투웨이백

 

스모키 라인은 2003년에 출시된 포터의 대표적인 가방 시리즈로, 실에서부터 원단이 짜이기까지 각 공정에 특별한 장인 기술이 담긴 오리지널 코듀라(CORDURA) 원단을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코튼이 가진 부드럽고 내추럴한 느낌과 나일론의 강도와 광택희 조합으로 독특한 텍스처가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도트백, 숄더, 백팩등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 유닛 시리즈 (UNIT)

포터의 유닛 시리즈 버킷백
포터의 유닛 시리즈 버킷백

 

포터의 오리지날 코듀라 발리스틱(Cordura Ballistic)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광택감과 탄력으로 데일리는 물론 여행 등 다양한 활동에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가방입니다.
밀리터리 아이템에서 자주 사용되는 견고한 소재로 실용성과 내구성이 강해 인기가 좋은 라인입니다.
지갑부터 메신저백, 백팩 등 크기와 용도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은 아이템입니다.

 

 

- 구매하기

온라인스토어 : https://korea.shop-por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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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RMOS X PORTER STAINLESS BOTTLE

korea.shop-porter.com

 

오프라인매장

: 강남점 (TEL.02-553-1935), 한남점 (TEL.02-749-1935), 압구정점 (TEL.02-540-1935), 여의도점 (TEL.02-3277-0888)

 

3. 포터의 협업

포터 전통적인 일본 브랜드로 시작하여,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고품질의 제품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빔즈(BEAMS), 포터 인터내셔널(PORTER INTERNATIONAL), 포터 클래식(PORTER CLASSIC) 등 다양한 셀렉샵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된 몇 가지 협업 컬렉션을 살펴보겠습니다.

 

- 일본 스타벅스

포터와 일본스타벅스 협업아이템
포터와 일본스타벅스 협업아이템

 

 

포터와 일본스타벅스 협업아이템
포터와 일본스타벅스 협업아이템

 

가방과 텀블러로 구성된 스타벅스와 포터의 협업은 일본 스타벅스에서 6월 21일부터 진행됩니다.
국내에서는 진행되지 않아 아쉬움이 크지만, 일본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직구를 노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https://www.starbucks.co.jp/cafe/porter/

 

STARBUCKS® × PORTER|スターバックス コーヒー ジャパン

持ち方も 自由自在 ストラップつきで肩かけもOK。どちらのカラーにも映える、あざやかなスターバックスグリーンのカラビナがアクセントに。 Model : 164cm Bag Color : GREEN

www.starbucks.co.jp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 가방은 포터의 대표적인 나일론 원단이 사용되었고, 포터와 스타벅스의 로고 패치가 부착되었습니다.
텀블러 역시 포터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스타벅스의 로고가 들어가 있고 색감 또한 매력적입니다.

 

 

 

- 티파니 앤 코(TIFFANY&Co) '터과이즈'

포터와 티파니의 콜라보 버킷백
포터와 티파니의 콜라보 버킷백

 

2023년 3월 티파니와의 콜라보에서는 티파니의 시그니처 색상과 자물쇠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가볍고 부드러운 나일론 트윌 소재에 스티치를 더해 포터의 다양한 베스트셀러 디자인으로 구성된 아이템을 출시했습니다.
'터과이즈' 시리즈는 모든 제품에 티파니의 자물쇠 시그니처가 포함되어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 JJJ자운드 와의 콜라보

포터와 JJJ자운드 협업 가방
포터와 JJJ자운드 협업 가방

포터와 JJJ자운드는 여러번 협업을 진행했었고 2023년 3월 '여행의 필수품'이라는 컨셉으로 세 번째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였습니다.

2023.06.09 - [FASHION/브랜드 History] - JJJ자운드의 탄생비화 (ft. 블로그)

 

JJJ자운드의 탄생비화 (ft. 블로그)

최근 협업 이슈가 많은 브랜드 JJJJound입니다. 개인의 블로그가 브랜드로 진화한 특별한 배경을 가진 브랜드라 카테고리를 특정하기가 어렵기도 한데요, JJJJound의 설립자와 브랜드의 배경을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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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라스와의 캡슐 컬렉션

포터와 팔라스의 콜라보 티셔츠
포터와 팔라스의 콜라보 티셔츠

 

 스트릿웨어 브랜드 팔라스와는 가방뿐만 아니라 의류,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2023년 3월 팔라스 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포터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색 나일론 안감을 사용한 가방들과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이번 캡슐의 특징입니다.

- 스튜디오 지브리 '이웃집 토토로' 와의 콜라보

포터와 지브리스튜디오 '이웃집토토로' 협업 가방
포터와 지브리스튜디오 '이웃집토토로' 협업 가방

 

2022년 지브리와의 두 번째 콜라보 제품은 '이웃집 토토로'의 주요 캐릭터인 ‘토토로’, ‘고양이 버스’, ‘숯 검댕이’의 모습을 가방 디자인에 접목시킨 디테일이 특징이었습니다.

아크릴과 퍼 등의 소재를 활용해 질감을 더하고, 한밤중의 숲을 묘사한 원단에도 '이웃집 토토로'의 캐릭터와 분위기를 살려낸 아이템들이 매니아들의 소장욕구를 강화시켰습니다.

 

- '웃는 꽃'의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협업

포터와 무라카미 다카시의 협업 가방 백팩포터와 무라카미 다카시의 협업 가방 힙쌕
포터와 무라카미 다카시의 협업 가방

 

플라워 캐릭터로 유명한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협업은 출시 5분 만에 품절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은 포터의 85주년을 맞아 출시되었습니다.
탈부착 가능한 상징적인 플라워 모양 키링이 포함되어 있고, 포터 익스체인지의 익스클루시브 라인, 탱커의 대표적인 5가지 스타일과 결합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안전문제와 보다 많은 고객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0% 온라인 추첨으로 진행해 당첨자에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돌아가도록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