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6년 셀린느 비피아나(Celine Vipiana)가 설립한 프랑스의 패션 브랜드 셀린느(CELINE)는 프랑스의 예술과 문화에 영감을 받아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며, 프랑스 패션의 정수를 담은 브랜드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 셀린(CELINE)의 역사
1945년 셀린 비피아나와 그녀의 남편 리처드 비피아나가 파리에서 시작한 셀린은, 아동용 신발을 맞춤 제작하는 부티크로 출발하였습니다.
이후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으며 여성복, 신발, 가방, 악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959년 첫 번째 레디 투 웨어 컬렉션을 선보이며,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호평을 받게 됩니다.
1970년대부터는 가방, 액세서리, 향수 등으로 확장하며, 셀린느의 가방은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유명하며, 클래식한 라인과 모던한 감각이 조화를 이룬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1972년 셀린 비피아나가 디자인한 트라이옹프 로고는 세 개의 사슬로 이루어진 모양으로 가방이나 스카프 등에 사용되었습니다.
1973년에는 프랑스 개선문에서 영감을 받아 C블라종 로고를 만들게 되었고 이는 C자 모양의 금속 장식으로 가방이나 벨트 등에 사용되었습니다.
셀린느는 1996년 LVMH 그룹에 인수되었으며, 이후 여러 디자이너들이 세린느를 이끌었습니다.
마이클 코어스, 이반 바잘리카, 피비 파일로, 에디 슬리먼 등이 셀린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역임하였고, 각기 다른 개성과 비전을 가진 디자이너들은 셀린느의 아카이브를 재해석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2008년부터 2018년까지 셀린느의 아티스틱 디렉터를 맡았던 피비 파일로는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셀린느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습니다.
2018년부터는 에디 슬리먼이 셀린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있으며, 브랜드 로고를 변경하고 남성복 라인을 추가하는 등 대담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에디 슬리먼은 LA보헤미안과 프랑스 시크를 결합한 스타일을 제안하며, 젊고 현대적인 셀린느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 셀린느의 대표상품
셀린느의 디자인은 우아하고 세련된 것이 특징입니다.
셀린느는 고급 소재와 정교한 봉제 기술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입니다.
- 셀린느 트리옹프 백
트리옹프 백은 셀린느의 시그니처 로고인 'C' 모양의 금속 장식이 특징인 가방입니다.
2018년에 처음 선보였으며,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트리옹프 백은 크로스바디, 숄더, 토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되었으며, 가죽, 캔버스, 스웨이드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져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가방으로,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립니다.
- 16백
16백은 셀린느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에디 슬리먼이 2019년에 처음 선보인 가방입니다.
셀린느의 창립 연도인 1945년을 기념하는 이름으로,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16백은 스무스 카프스킨, 그레인드 카프스킨, 악어가죽 등 고급스러운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골드, 실버, 블랙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작은 사이즈지만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탈부착 가능한 숄더 스트랩이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는 가방입니다.
- 벨트 백
벨트 백은 셀린느의 베스트셀러 가방 중 하나로, 프론트에 벨트 모양의 장식이 달린 가방입니다.
벨트 백은 2014년에 처음 선보였으며,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크로스바디, 숄더, 토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되었으며, 가죽, 캔버스, 스웨이드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졌고, 넓은 수납공간과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제공하는 가방으로,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바스 백
카바스 백은 셀린느의 대표적인 캔버스 소재의 가방으로, 로고나 모노그램 패턴이 프린트된 가방입니다.
카바스 백은 1970년대부터 셀린느의 아이코닉한 제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함을 보여줍니다.
크로스바디, 숄더, 토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되었으며, 가죽이나 메탈 디테일이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고, 다양한 룩에 잘 어울리는 가방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가방입니다.
-파니에
파니에는 셀린느의 바구니 모양의 가방으로, 자연스러운 질감과 모양이 매력적인 가방입니다.
파니에는 2017년에 처음 선보였으며, 여름철에 어울리는 상큼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라탄이나 스트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가죽 핸들이나 숄더 스트랩이 달려있고 넓은 수납공간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가방으로, 바캉스나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가방입니다.
- 클래식 박스
클래식 박스는 셀린느의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방으로, 사각형 모양의 하드 케이스가 특징인 가방입니다.
클래식 박스는 2011년에 처음 선보였으며, 1970년대 셀린느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무스 카프스킨, 리자드 스킨, 악어가죽 등 고급스러운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골드나 실버 메탈 장식이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클래식 박스는 작고 귀여운 사이즈지만 수납공간이 충분하고, 탈부착 가능한 숄더 체인이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는 가방입니다.
3. 셀린느의 협업
패션브랜드 셀린은 최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셀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품질로 유명한 프랑스의 럭셔리 브랜드로, 여성복과 가방, 액세서리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셀린은 1945년에 설립된 이래로 여러 창의적인 디자이너들과 함께 작업해 왔으며, 현재는 에디 슬리먼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셀린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셀린느 X 크리스찬 매클레이
2019년 셀린느가 아티스트 크리스찬 매클레이와 협업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크리스찬 매클레이는 영국 출신의 현대미술가로서 팝아트와 서리얼리즘을 결합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 컬렉션에는 크리스찬 매클레이의 작품 중 하나인 '댄싱 키드'가 넣어진 가죽 재킷, 필드 파카, 스니커즈, 백팩 등이 포함되었고 셀린느의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크리스찬 매클레이의 재기 발랄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셀린느 X 타이슨 리더
2021년 셀린느가 아티스트 타이슨 리더와 협업해 출시한 '아우토반'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타이슨 리더는 미국 출신의 현대미술가로서 추상화와 대중문화를 접목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 컬렉션에는 타이슨 리더가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그린 그림들이 프린트된 의류, 가방, 액세서리 등이 포함되었고, 셀린느의 클래식함과 타이슨 리더의 실험적인 스타일이 어우러진 컬렉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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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린느의 이러한 협업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젊고 트렌디하게 바꾸는 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아티스트들에게 브랜드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아티스트의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셀린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하며, 자신으 패션 센스와 비전을 세계에 알리고, 다양한 문화, 예술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셀린은 현재까지도 패션계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해서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것입니다.
앰버서더
셀린느는 최근 몇 년 동안 한류 스타들과의 협업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0년 블랙핑크 리사를 필두로 2022년 박보검, 2023년 방탄소년단 뷔를 하우스 글로벌 앰버서더'셀린느 걸'과 '셀린느 보이'로 발탁하고, 그에 앞서 2022년 6월 프랑스 파리 팔레 드 도쿄에서 열린 셀린느 2023 S/S 남성복 컬렉션 패션쇼에 초대했습니다.
셀린느는 이들 세 스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셀린느의 정신과 가치관을 잘 표현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셀린느와 한류 스타들의 협업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이며, 셀린느는 이들 스타들과 함께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진출처 : Pinter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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