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2년 프랑스에서 르네 라미용(Rene Ramillon)이 설립한 아웃도어 브랜드 몽클레르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로 성장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1. 몽클레르의 역사
몽클레르는 1952년 프랑스 그르노블에서 르네 라미용(Rene Ramillon)이 설립한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라미용은 등산가와 스키어를 위한 고품질의 의류와 장비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몽클레르를 설립했습니다.
설립 당시에는 주로 산악인들을 위한 침낭과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텐트 등의 제품을 위주로 제작하는 브랜드였으나,
무겁고 투박했던 구스다운을 현재의 몽클레르 스타일의 패딩으로 개량해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몽클레르는 설립 초기부터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명성을 얻었고, 1968년 프랑스 동계 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면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했습니다.
몽클레르는 1980년대부터 패션 브랜드로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젊은 층을 겨냥한 디자인과 마케팅을 통해 몽클레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되었고, 현재는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몽클레르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패션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1952년: 르네 라미용에 의해 프랑스 그르노블에서 설립
- 1955년: 최초의 다운재킷 출시
- 방한용으로 두껍고 무겁던 다운제품을 패딩이라고 불리는 현재의 외형으로 개량
- 1968년: 프랑스 동계 올림픽 공식 후원사
- 1980년대: 패션 브랜드로 변신
- 2003년: 이탈리아 핀파트 그룹에 인수
- 2010년: 한국에 진출
- 2020년: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톤 아일랜드 인수
- 2022년: 동계올림픽 프랑스 국가대표팀 공식의상 제공
2. 몽클레르 패딩의 특징
몽클레르 패딩은 유럽식 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슬림하고 타이트한 핏과 허리 라인 등의 디테일을 잘 살려줍니다.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현대적인 스타일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허리 벨트 디테일이나 어깨와 팔 부분 스티치 디테일등으로 개성 있는 실루엣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색감도 비교적 다양하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안감 부분에는 카툰 형식의 제품관리법을 설명한 라벨이 부착되어 재미있고 유용합니다.
이 제품관리라벨은 몽클레르의 독특한 아이덴티티이자, 고객들에게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을 보장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카툰 캐릭터들은 제품의 세탁, 보관, 수선 등에 대한 팁을 재치있게 전달합니다.
몽클레르 패딩은 90%이상의 고품질의 솜털로 채워져 있고 방수와 방풍 기능은 기본이지만, 지퍼나 단추 등 부속품도 방수 처리가 되어있어 기능적으로도 우수합니다.
3. 몽클레르 대표상품
- 마야 (Maya)
몽클레르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남성용 숏 패딩 자켓입니다.
깔끔한 실루엣과 다양한 컬러, 그리고 특유의 광택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가격 2,660,000원
- Serignan
후드와 벨트가 있는 롱 패딩으로, 고밀도 나일론 소재와 다운 충전재로 보온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몽클레르의 로고 패치가 달린 소매와 버클 장식이 포인트 입니다.
가격 2,500,000원
- Kilia
몽클레르의 여성용 패딩 백팩입니다.
패딩 소재로 만든 백팩은 그 자체로 귀엽고 유니크하지만 로고 패치와 지퍼 디테일이 포인트로, 다양한 크기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 810,000원
- Madine
숏 패딩으로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터치감이 매력적입니다.
몽클레르의 로고 패치가 달린 가슴 주머니와 스냅 버튼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가격 2,500,000원
- Bruche
후드가 있는 미디엄 패딩으로, 스트레치 나일론 소재와 다운 충전재로 편안하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허리에 있는 드로스트링과 사이드 지퍼로 핏을 조절할 수 있으며 , 몽클레르의 로고 패치가 달린 소매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가격 3,340,000원
몽클레르는 가격변동이 잦은 브랜드 이므로 상기 표기된 가격은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몽클레르의 협업
- 앰버서더
황민현은 2019년부터 몽클레르와 인연을 맺었으며, 2022년에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승격되었습니다.
몽클레르의 국내외 행사에 참여하고, 각종 매거진 화보와 브랜드 캠페인에 출연하면서 몽클레르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몽클레르 사상 처음으로 5개 도시에 걸쳐 진행한 몰입형 디지털 쇼인 '몬도지니어스'에 서울을 대표한 호스트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성경은 2021년 '몬도지니어스' 디지털쇼부터 몽클레르의 코리아 엠버서더로 합류하였습니다.
- 콜라보레이션
몽클레르 X 포트나이트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를 보유한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와의 콜라보로 게임 내에서 사용가능한 몽클레르 클래식 세트를 선보였습니다.
빛과 어둠을 품은 안드레와 르네의 의상은 반응형 기본스타일로, 캐릭터가 위치하는 고도에 따라 색상이 실시간으로 변화합니다.
또한 등산용 우산 등 장신구, 도끼, 낙하산 글라이더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패션과 게임을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Ami X 몽클레르
Ami와 몽클레르의 협업 컬렉션은 '몽클레르 A'라는 이름으로 22년 출시되었습니다.
컬렉션은 남성복과 여성복으로 구성되어 몽클레르의 전통적인 패딩 재킷과 Ami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울코트, 체크셔츠, 니트웨어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컬렉션의 특징은 Ami의 하트 모양 로고와 몽클레르의 로고가 함께 자수되거나 프린트되어 있는 점입니다.
Ami와 몽클레르의 협업은 두 브랜드의 공통점과 차별점을 잘 조화시킨 성공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몽클레르 지니어스
몽클레르는 2018년부터 지니어스(Genius)라는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지니어스 프로젝트는 몽클레르의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디자이너들의 창의성을 결합한 컬렉션을 매년 선보이는 것입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 퍼렐 윌리엄스, 제이지, 팜 엔젤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인물들이 참여했습니다.
2021년 9월에는 한국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였고, 서울 강남에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컬렉션과 설치물을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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