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브랜드 History

자동차 문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 Peaches. One Universe

by mignon-jy 2023. 5. 17.

피치스(Peaches. One Universe)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대변하고 주도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2018년 LA와 서울을 기반으로 설립된 피치스는 의류, 자동차, 영상, 음악, F&B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문화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피치스의 이름은 튜닝한 자동차의 뒤태가 복숭아와 닮았다는 은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피치스의 복숭아 로고 스티커를 부착한 자동차를 타고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관심을 끌었고, 한정판 스티커는 매번 완판 되어 가짜 스티커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뿐만 아니라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하여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더네이버

 

피치스가 어떤 브랜드 인지, 어떤 일을 하는지 정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의류, 자동차, 영상, 음악, F&B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해 아이템뿐만 아니라 문화적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여인택 대표의 인터뷰에 따르면 특정 카테고리로 한정하여 정의를 내린다면 그 틀에 갇힐 수 있기 때문에 피치스의 아이덴티티는 소비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피치스의 브랜드 스토리는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사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취미가 사업으로 발전한 케이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치스가 처음 알려지게 된 계기는 포르셰 911을 베이스로 튜닝 및 패션 사업을 하는 일본의 'RWB'에서 화려한 튜닝카와 마니아들의 영상을 촬영한 것이었습니다.
이 영상은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대변하는 브랜드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피치스의 패션 아이템은 수프림과 비슷한 드롭(drop) 시스템을 채택하여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고 재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드롭데이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발매 직후에 매진되고 몇 시간 안에 95%가 소진됩니다.
이러한 한정판 마케팅은 희소성과 소장욕구가 강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피치스 도원(D8NE)

 

2021년 4월에는 오프라인 자동차 문화공간인 피치스 도원(D8NE)을 성수동에 오픈하였습니다.
개러지, 갤러리, 바, 스케이팅보딩 공원, 정원 등 다양한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러지에서는 자동차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진행하고, 갤러리에서는 피치스의 의류상품과 노티드 도넛, 다운타우너 햄버거 등을 구매하거나 맛볼 수 있습니다.
피치스 도원은 플래그쉽 스토어로 전시와 상품판매가 이루어지고, 전시차량들은 콜라보를 진행할 경우 튜닝과 데칼이 바뀌어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또한, 다양한 아티스트,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의 방문과 공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치스 도원은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피치스만의 독특하고 트렌디한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피치스 콜라보레이션

피치스의 성장 잠재력을 인식한 기업 중 하나가 한국타이어 앤 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입니다.
한국타이어는 2019년 피치스를 운영하는 피치스그룹코리아에 지분 투자를 하여 협력관계를 맺었습니다.
피치스 도원(D8NE)의 오픈에도 한국에서 유일하게 투자하는 등 피치스그룹코리아와 함께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피치스는 AOMG,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보이, LG그램, 코카콜라, 나이키 등 여러 유명 기업,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문화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레이싱게임 그란투리스모 7과 콜라보레이션은 게임 내에서 피치스의 차량과 아이템을 사용해 화재가 되었고 2023년 올해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의 콜라보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에 앞서 5월 20일 스트릿 브랜드 반스(Vans)와의 콜라보 제품도 출시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피치스의 비전

피치스는 해외진출과 NFT, 메타버스 진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피치스 도원과 같은 오프라인 플래그쉽 매장을 LA에 오픈하거나, 피치스의 차량용 데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NFT를 발행하여 가품 논란을 없애고 투자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피치스는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담은 브랜드로, 자동차 문화를 넘어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아이콘의 되고 있습니다.
피치스는 앞으로도 자신들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협업으로 세계를 사로잡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