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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브랜드 History

단순하면서 우아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Ami (아미)

by mignon-jy 2023. 5. 23.

Ami는 2011년 시작된 프랑스의 패션 하우스로 파리의 거리문화에 영감을 받아 심플하면서도 디테일 있는 디자인을 강조하며, 우아함과 단순함의 균형을 추구하는 럭셔리 캐주얼로 젊은 층에 인기가 많고 성장세가 강한 브랜드입니다.

 

Ami

전 Dior 및 지방시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가 설립한 컨템퍼러리 패션 브랜드로, 알렉산드르 마테우시의 이니셜인 AM과 I를 결합하여 브랜드명 Ami(아미)가 되었습니다.
프랑스어로는 친구라는 의미가 있는 중의적인 브랜드명이기도 합니다.


Ami는 남성복, 여성복 모두 출시하고,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매거진과 셀럽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이며 한국인 앰버서더로 K-POP아이돌 엔하이픈, 최우식이 선정되어 활동 중입니다.

 

 

 

 



Ami의 로고는 깔끔한 하트심벌로 꼼 데 가르송과 비슷하지만 훨씬 심플합니다.
몽클레르와 같은 럭셔리브랜드는 물론 GAP, 스마일리 등 캐주얼, 스트릿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해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습니다.

Ami는 2015년 첫 번째 부티끄를 열었고 현재 글로벌 1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루이뷔통 모엣 헤네시(LVMH)의 자회사가 되어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는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Ami의 협업컬렉션

Ami X 스마일리

스마일리는 1971년 프랑스의 그래픽 디자이너인 프라수아 루스블랑이 만든 상징적인 미소입니다.
모든 연령대와 문화권의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상징을 만들고자 했고, 스마일리는 빠르게 인기를 얻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미와 스마일리의 콜라보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하여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Ami X 몽클레르

Ami와 몽클레르의 협업컬렉션은 '몽클레르 A'라는 이름으로 2022년 1월 출시되었습니다.
컬렉션은 남성복으로 구성되어 몽클레르의 전통적인 패딩 재킷과 Ami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울코트, 체크셔츠, 니트웨어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컬렉션의 특징은 Ami의 하트 모양 로고와 몽클레르의 로고가 함께 자수되거나 프린트되어 있는 점입니다.

'몽클레르 A'는 몽클레르의 시그니처인 벌키 한 아웃웨어와 아미의 슬림한 캐주얼 아이템을 결합한 아이템들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Ami X 푸마
푸마와의 콜라보에서는 아미의 시그니처 하트심벌과 푸마의 캣 로고가 레이어 된 협업로고가 유니크합니다.
아미와 푸마의 컬렉션은 아미의 창립자 알렉산드르 마티우시의 친구와 가족이 입는 일상복에서 영감을 받아 재킷, 티셔츠를 포함한 다양한 운동복과 액세서리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푸마 라이더, 스웨이드 등 아이코닉한 스니커즈 제품이 인기입니다.


 

 

 

사진출처 : Pinter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