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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아이템

헤어케어의 명품, 케라스타즈(Kerastase)

by mignon-jy 2024. 11. 13.

헤어케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케라스타즈.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의 대명사로, 전 세계 헤어 전문가들과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케라스타즈의 탄생 배경부터 현재까지의 여정을 따라가 보겠습니다.

 

 

케라스타즈 브랜드스토리
케라스타즈 브랜드 스토리 (출처 : 케라스타즈)

1. 케라스타즈의 탄생과 역사

  • 출시 연도 : 1964년
  • 창립사 : 프랑스의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

케라스타즈의 탄생 배경
케라스타즈의 탄생 배경 (출처 : 케라스타즈)

 

케라스타즈는 로레알 그룹에서 1964년 프랑스에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로레알은 단순한 헤어케어 제품을 넘어, 맞춤형 헤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탄생한 케라스타즈는 헤어와 두피를 위한 과학적 접근을 바탕으로 한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 브랜드 철학 : 개인의 헤어 타입과 상태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 제공
  • 주요 타겟 : 고급 헤어 살롱, 전문가, 그리고 까다로운 소비자

2. 케라스타즈만의 특별한 접근 방식

케라스타즈는 모발과 두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머릿결은 건강한 두피에서 시작된다"는 철학 아래, 다양한 모발과 두피 타입에 맞춘 제품 라인을 개발해 왔습니다.

 

1) 맞춤형 헤어 진단

  • 케라스타즈는 헤어 진단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모발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이를 위해 전 세계 수많은 헤어 살롱에서 프로페셔널 헤어 진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최첨단 기술과 성분

  • 케라스타즈는 과학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최첨단 기술과 고급 성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모발 속 깊이 영양을 공급하는 글루코펩타이드나 두피를 보호하는 피테르베인 같은 혁신적인 성분을 활용합니다.
  • 이러한 연구와 혁신 덕분에 케라스타즈는 고급스러운 향과 질감을 갖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3) 헤어케어 루틴 제안

  • 케라스타즈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에게 헤어케어 루틴을 제안합니다. 샴푸, 트리트먼트, 마스크, 에센스 등 단계별 사용을 권장하여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케라스타즈의 대표 라인업

케라스타즈는 다양한 모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인기 있는 라인을 소개합니다.

 

1) 뉴트리 (Nutritive) - 건조한 모발을 위한 집중 영양

케라스타즈 뉴트리 제품라인
케라스타즈 뉴트리 제품라인 (출처 : 케라스타즈)

 

  • 특징 :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제공합니다.
  • 주요 성분 : 아이리사임(Irisome)콤플렉스가 포함되어 영양 공급 및 부드러움을 부여합니다.

2) 레지스턴스 (Resistance) - 손상된 모발 복원

 

케라스타즈 레지스턴스
케라스타즈 레지스턴스라인 (출처 : 케라스타즈)

 

  • 특징 : 염색, 열기구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강화하고 복구합니다.
  • 주요 성분 : 복합 케라틴 성분이 모발의 강도와 탄력을 높여줍니다.

3) 디스플린 (Discipline) - 곱슬 및 푸석거림 제어

케라스타즈 디스플린 제품라인
케라스타즈 디스플린 제품라인 (출처 : 케라스타즈)

 

  • 특징 : 곱슬거리는 모발을 부드럽게 가라앉히고 매끄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줍니다.
  • 주요 성분 : 모발 표면을 코팅해 윤기와 부드러움을 더하는 모피놀리(Surface-Morphing)폴리머 기술이 사용됩니다.

4) 덴시피크(Densifique) - 모발 볼륨 증대

  • 특징 : 가늘어지고 힘을 잃은 모발에 볼륨과 탄력을 부여합니다.
  • 주요 성분 : 스템옥시딘(Stemoxydine)과 히알루론산이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줍니다.

 

4. 케라스타즈의 글로벌 성공 스토리

케라스타즈는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수많은 고급 헤어 살롱에서 케라스타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셀러브리티와 패션계에서도 애용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뉴욕 패션위크와 칸 영화제 등의 공식 행사에서 파트너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1) 사회적 책임

  • 케라스타즈는 지속 가능한 뷰티를 목표로,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요하고 환경을 고려한 성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의 헤어 살롱과 협력하여 여성의 자립을 돕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 캠페인

  • 최근에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헤어케어 팁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최신 제품과 스타일링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앰버서더

 

케라스타즈 앰버서더 장원영
케라스타즈 앰버서더 장원영 (출처 : 케라스타즈)

 

올해 4월에는 K-POP 아이돌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케라스타즈의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내활동은 물론 해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장원영의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와 건강한 헤어는 케라스타즈와 잘 맞아떨어집니다.

5. 케라스타즈 추천 제품과 사용 팁

케라스타즈 제품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Elixir Ultime)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출처 :케라스타즈)

 

헤어 오일로, 샴푸 후 모발 끝에 소량을 발라주면 매끄럽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줍니다.

스타일링 전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 뉴트리티브 마스크 (Masque Magistral)

케라스타즈 뉴트리티브 마지끄 제품라인
케라스타즈 뉴트리티브 마지끄 제품라인 (출처 : 케라스타즈)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집중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마스크입니다. 주 1~2회 사용하면 깊은 보습을 통해 푸석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레지스턴스 시몽 테르미크(Ciment Thermique)

케라스타즈 레지스턴스 시몽 테르미크 제품
케라스타즈 레지스턴스 시몽 테르미크 제품 (출처 : 케라스타즈)

 

열기구 사용 전 보호제로, 드라이어와 고데기 사용 시 모발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