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아이템

패션아이템으로 진화한 레인부츠 러버부츠

by mignon-jy 2023. 5. 26.

장마철이 다가오면 살까 말까 고민이 시작되는 아이템 레인부츠 생각보다는 활용도가 좋은데, 장마철뿐만 아니라 눈 오는 날에도 필요하고, 패션 아이템으로 유용합니다.
명품브랜드부터 대중적인 브랜드의 레인부츠 아이템을 알아보겠습니다.
 

 

 

레인부츠의 종류

- 롱 레인부츠
보통 무릎라인 바로 아래까지 높이가있는 롱 레인부츠는 가장 대중적인 디자인입니다.
높이가 있어서 무게감이 있지만 그만큼 비를 잘 막아주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효과가 좋고 대중적인 디자인인 만큼 색상이나 디자인이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입니다.
롱 레인부츠는 간혹 종아리가 불편할 수 있어 시착 후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숏 레인부츠
발목 위까지 닿는 높이가 일반적인 숏 레인부츠는 활동성이 좋아 편하지만 제품에 따라 빗물이 들어가기 쉬울 수 있어 종아리를 절반정도 가리는 기장감의 미디롱 레인부츠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 운동화 스타일의 레인부츠
운동화 스타일의 레인부츠는 착용감이 편하고 활동성이 좋아 남성용으로 인기 있는 편이고 유니크한 스타일이라 개인적인 취향으로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인부츠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스타일과 활동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별 레인부츠

1. 헌터(HUNTER)

 

 
1856년 영국에서 설립된 헌터는 영국왕실공인 레인부츠 브랜드입니다.
역사가 긴 만큼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레인부츠 브랜드이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에 색상이 다양해 항상 인기가 좋은 브랜드입니다.
여성용, 남성용, 키즈 등 다양한 사이즈와 롱, 숏, 미디 스타일도 여러 가지라 선택의 폭이 넓고 비 오는 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헌터 레인부츠는 발의 움직임을 편안하게 해주는 쿠션감이 뛰어난 인솔이 내장되어 있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합니다.


 



2. 바버(Barbour)
 

 


바버는 1984년 영국에 시작된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바버 레인부츠는 헌터 레인부츠와 디자인 면에서 유사한 편이고 국내에는 공식사이트나 매장이 없어서 직구나 편집샵 형태의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라 레인부츠 외에 의류와 다양한 풋웨어가 있다 보니, 레인부츠의 디자인이나 색상은 헌터보다는 비교적 많지 않은 편입니다.
레인부츠의 기본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에 충실하고 헌터와 마찬가지로 유행 타지 않는 디자인이라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롱 레인부츠가 10만 원대 초반으로 가격대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3. 락피쉬(Rockfish)
 

 

 

 
2004년 영국 콘월에서 시작된 락피쉬는 최근 락피쉬 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라는 이름으로 좀 더 확장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베이직한 디자인은 물론, 크로그타입도 보이고 특히 구매접근성이 좋고 가격대도 4만 원대부터 10만 원 이내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보테가베네타

 

 

 

 
보테가베네타의 레인부츠 '퍼들 부츠'는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둔 생분해성 러버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버클, 참 등의 장식 없이 볼드한 라운드 토와 드레이프 디테일 만으로 심플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디자인이 유니크합니다.
5cm 정도의 높이가 있어 플랫폼 스타일을 좋아한 분들께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5. 크리스찬 디올 (Dior)
 

 

 

 
베이지 컬러의 러버 소재로 제작되었고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팀워크와 협동심을 표현한 Dior Union 시그니처 로고가 포인트입니다.
톤온톤의 Dior Oblique 안감, 밑창엔 디올의 행운의 상징인 별 장식이 들어가 심플해 보이지만 디테일이 많은 제품입니다.
다운톤의 색감 또한 멋스러워 다양한 룩에 매치하기 좋은 레인부츠입니다
 
 
6. 샤넬
 

 

 

 

 
샤넬 레인 부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색상이 다양하고 색감 또한 예뻐서 비 오는 날이 아니라도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은 레인부츠입니다.
특히 코코 샤넬의 시그니처 로고만으로 포인트를 준 아이템이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하고, 유행도 타지 않아 소장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7. 몽클레르
 

 
몽클레르와 앨리샤 키스가 콜라보로 선보인 아쿠아 하이 레인 부츠는 재생 니트와 고무 소재를 활용해 내구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유니크한 스타일을 찾는 다면 심쿵할만한 디자인입니다.
 

레인부츠 관리법

레인부츠는 관리만 잘해주면 몇 년이고 두고두고 신을 수 있으니 착용 후 보관 시 건조를 확실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롱 레인부츠의 경우 모양을 잡아주는 게 좋으니 습기도 방지할 겸 신문지 등을 구겨서 좀 채워주는 것이 좋고, 햇볕이 들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사진출처 : Pinterest